나무라디오

[미드] 왕좌의 게임 8

아... 대너리스 ㅜㅜ 왕좌의 게임 하면 어이없는 주인공들의 죽음이 가장 대표적이 아닐까 싶을 만큼 정말 다음화에서 역할이 기대가 될 주인공들이 시즌1부터 계속 죽어 나갔더랬다. 그속에서도 정말 꿋꿋이 버텨냈던 대너리스가 ㅜㅜ 칠왕좌를 정말 목전에 앞두고 ㅜㅜ 존스노우가 왕좌를 차지하던 대너리스가 차지하던 그게 무슨 상관이라고... 물론 광기어린 여왕이 될 확률이 높긴 했지만...;; 광기어린 여왕으로 마무리 되었어도 난 만족할 수 있었는데...;;

미산데이는 서세이에 의해 포로로 잡혔다가 죽임을 당하고, 이에 격분한 대너리스는 무참하게 킹스랜딩을 짓밟고, 제이미 라니스터와 서세이는 비참하게 죽고, 광기에 차오른 대너리스는 존 스노우에 의해 죽고, 산사는 북부의 여왕이 되고,  브랜든이 반쪽짜리 칠왕좌?(북부는 산사에 의해 독립왕국으로 남기로 했으니 6왕좌가 맞겠다.)에 오르고, 존 스노우는 얼음장벽 너머로 쫒겨나고, 아리아는 지도에도 표시 되지 않은 서쪽을 향해 배를 타고 나아가고, 티리온은 브랜든의 핸드가 된다. 시즌 8의 마지막화의 대략적인 내용이다.

너무나도 아름답고 훈훈하게 해피엔딩인 것이 좀 아쉽지만...그동안 너무나도 파격적인 스토리였기에 이런 마무리가 참 아쉬울 따름이다.

하아- 이젠... 볼만한 미드도 몇개 안 남았다...ㅜㅜ

(July 3rd 2019)  /  보다